본문 바로가기

강의로 돈을 버는 방법

@지식창고 발행일 : 2022-02-11
반응형

강의로 돈을 버는 방법

오늘은 강의로 돈을 버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제가 직접 하기도 하고, 주워들은? 이야기도 있습니다. 읽어보시고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집에서 돈버는 방법도 꼭 읽어 보시고 오십시오. 간략하지만 쓸만합니다.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집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 시국에 마음대로 밖에도 못 나가고, 아이가 있으면 외출 시간도 제한되어 알바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korea.osulgil.com

 

강의하는 법과 순서

1. 강의 주제 찾기

먼저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으세요. 가능한 대학교 때 전공한 것이나, 취미지만 준전문가 실력이 있는 것을 고르십시오. 그러면 의외로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계획안 짜기

주제가 정해 졌다면 강의 계획안을 짜십시오. 몇 강으로 할 건지, 각 강의당 무슨 주제로 할 건지 등을 정해야 한다. 대학교 때 교수님들 강의안 기억나시나요? 기억 안 나면 대학교 홈페이지 들어가면 아마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 얻어서 참고하십시오.

3. 원고 짜기

원고를 짤 때는 완벽하게 적어야 합니다. 대출 주제를 정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말투까지 적어 놓으면 좋습니다. 읽어보고 또 읽어보고를 계속해야 합니다. 말을 할때는 모르지만 직접 들어보면 정말 이상합니다. 발음을 정확하게 연습하는 것도 계속 병행하십시오.

4. 녹화하기

녹화전에 읽어보세요. 그리고 녹화해보고 이상하면 다시 하기를 반복하십시오. 처음에는 힘들지만 하다보면 쉬워집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말고 연습을 많이 하십시오. 

5. 판매하기 

강의가 다 만들어졌으면 이제 판매 해요죠. 어디서 할까요? 다음 순서는 강의 플랫폼을 찾아봅시다.

 

반응형

 

강의 플랫폼

이번엔 강의 플랫폼을 찾아 봅시다.

클래스101

머니머니해도 강의 플랫폼을 빼고 강의로 돈 버는 방법을 말하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이건 제가 강사로 나온 건 아니고 돈을 주고 구입해 들었습니다. 전자책 관련 강의인데... 하 너무 비쌉니다. 제 기억엔 35만 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하여튼 이곳을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강의를 어떻게 하는지 나중에 자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가장 기본적인 것만 알려 드립니다.

 

 

유튜브로 돈벌기

저도 유튜브를 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하지 않고 있습니다. 요즘은 정말 많이 활성화되었죠. 그렇지만 아직도 유튜브는 블루오션입니다. 처음부터 잘하려고 하지 마세요. 너~~ 무 힘듭니다. 그냥 원고 하나 작성해서 대충 읽고 그것을 말로 풀어낸다 생각하고 하십시오. 굳이 10분 자리 안 해도 되고 3-5분 정도도 괜찮습니다.

유튜브 하면 좋은 건, 먼저 본격 강의로 가는 연습용이 될 수 있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한번 만든 동영상은 채널이 없어지지 않는 한 계속 남아서 수익을 만들어 줍니다. 채널도 다양하게 만들어 가능한 한 가지 주제로 계속 올리십시오.

 

줌 강의하기

줌 말고도 다른 플랫폼이 몇 개 있습니다. 구글 미트라는 프로그램도 좋습니다. 공짜입니다. 사용법은 줌과 비슷합니다. 회의 개설하고 링크 보내면 그 링크로 타오 오면 화상 채팅방에 입장합니다.

 

구글 미트

숨고

숨고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1:1 과외 서비스입니다. 저도 몇 번 사용했는데 의외로 불편해서 안 합니다. 개인 과외 교습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